등산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등산 애호가들에게 가장 중요한 등산 장비는 등산화로 등산을 할수록 손상을 많이 받는데요, 안전한 산행과 등산화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등산화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산화 수명을 늘리기 위한 관리 방법
등산화 착용 전, 등산화 사용 후, 그리고 보관 방법으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하시면 등산화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등산화 착용 전
: 등산 전에 반드시 등산화 밑창의 마모 상태, 후크 아일렛, 신발끈 등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밑창의 마모가 심할 경우에는 창갈이를 통해 창을 교체해야 합니다. 등산화 제작 업체에서 창갈이 서비스를 제공하오니 창갈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작 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보통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 등산화 사용 후
: 등산 후에는 브러쉬 또는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등산화에 묻어있는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만약 오염물이 잘 제거되지 않는다면 등산화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갑피 부분을 부분 세탁하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건조 시킵니다.
그리고 신발 내부의 남아 있는 이물질을 털어내고, 신문지 등으로 속을 채워 모양을 유지시켜 줍니다. 신발의 변형을 막기 위해 신발끈을 조여서 보관합니다.
※ 등산화 안감이 고어텍스 소재일 경우, 고어텍스 소재를 보호하기 위해 물 또는 부드러운 천으로 등산화를 닦아 세척합니다. - 보관 방법
: 등산화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등산화를 말립니다. 등산화가 완전히 건조된 다음에는 가죽의 방수 기능을 향상 시켜 주는 방수 전용 스프레이를 등산화 외부에 골고루 뿌려주면 좋습니다.
등산화 추천
국내에는 많은 등산화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 중 등산을 많이 하는 50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업체가 있는데요, 바로 ‘캠프라인’이라는 브랜드입니다. 전문등산화, 중등산화, 경등산화, 하이킹화, 워킹화, 멀티화, 릿지화 등 등산화를 비롯하여 다양한 아웃도어 신발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캠프라인 홈페이지와 등산화 카테고리를 안내하오니, 방문하셔서 할인된 가격의 등산화를 겟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